2 단계 : 브랜치 만들기(Create a Branch)

브랜치는 한번에 저장소(repository)의 여러 다른 버전에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.

최초 저장소는 최종 브랜치(definitive branch)로 간주되는 마스터(master)라는 이름의 하나의 브랜치를 갖는다. 우리는 마스터에 커밋하기 전에 시험 혹은 수정을하기위해 브랜치를 사용한다. 

마스터 브랜치로부터 하나의 브랜치를 만들어낼 때 바로 그때의 마스터의 카피본 혹은 스냅샷(snapshot)을 만든다. 만일, 브랜치에서 작업을 하는동안 누군가가 마스터 브랜치에 수정을 가했다면 그 업데이트를 가져올 수 있다.

이 다이어그램은 다음을 보여준다:

   - 마스터 브랜치.
   - feature라는(이 브랜치에서 'feature work'를 하기때문에) 새로운 브랜치.
   - 그 feature가 마스터로 합해지기 전의 과정.


다음과 같은 파일들을 저장한다.

story.txt
story-joe-edit.txt
story-joe-edit-reviewed.txt

브랜치는 깃허브저장소(GitHub repositories) 에서 유사한 목적을 달성한다.

이곳 깃허브(GitHub)에서는 개발자, 글쓴이, 그리고 디자이너들이 버그를 고치고 마스터(프로덕션, production)브랜치에서 분리해나온 피처작업(feature work)을 한다. 모든 수정이 완료되며 마스터로 합한다(merge).


* 새로운 브랜치 만들기

  - 새 저장소 hello-world로 간다.
  - branch: master 라는 파일목록 상단의 드롭다운을 클릭.
  - 브랜치명 ,readme-edits, 을 브랜치 텍스트 박스에 타이핑.
  - 파란 Create branch를 클릭하거나 엔터 키를 친다.


이제 2개의 브랜치를 갖게되었다. master 와 readme-edits. 이들은 동일하다. 하지만, 곧 바뀔 것이다. 다음은, 새로운 브랜치에 변화를 줄것이다.

source: https://guides.github.com/activities/hello-world/#branch


+ Recent posts